정부지원 청년대출 한도는

정부에서는 경제적 부분의 문제로 인해 학업과 취업에 전념하기 어려운 청년층을 대상으로 저리 상품의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부청년대출은 만34세 이하 청년층을 지원하며 자금의 용도는 생계비, 교육비, 훈련비, 주거비, 의료비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상세 자격조건 및 한도, 금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 청년대출 햇살론유스

대출대상

햇살론 유스는 만34세 이하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상품입니다. 상세 자격조건으로는 학생, 대학생, 학점은행제 학습자 등 취업준비생 그리고 중소기업 재직 1년 미만의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단,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거나 소득이 있는 분의 경우 소득이 연 3,500만원을 넘는 경우 대출진행이 불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와 금리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1,200만원 입니다. 단, 연 최대 600만원으로 제한되어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의 경우 대출상환 후 재이용이 가능하지만, 햇살론유스의 경우에는 재이용이 불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해두시면 좋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3.5% 고정금리이며 0.1% ~ 1.0% 보증료율이 별도입니다. 최근 기준금리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 비하자면 아주 좋은 조건의 금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및 취급처

대출기간은 거치기간포함 최대 15년 입니다. 취급처는 신한은행, 전북은행, 기업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각 은행별로 우대 항목 등 세부조건이 상이할 수 있으니 모두 알아보시고 진행하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셋 중 주거래 은행이 있다면 주거래 은행 위주로 알아보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소액대출

정부지원 상품은 아니지만 1금융권 및 2금융권의 소액대출 상품도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이 진행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제도권내 소액대출의 경우 무소득자, 무직자도 대출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뱅크, 우리은행, 신한은행, 농협 등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